2018 유량 측정클럽 워크숍



◆ 2018년 온·습도 측정클럽 워크숍

온·습도 측정클럽은 오는 9월 13~14일 무조리조트에서 '온·습도 측정클럽 워크숍'을 개최한다.

워크숍에서는 귀 체온계, 저온복사온도계, 노점습도계 등 주요 장비에 대한 표준교정절차서와 제·개정과 관련 내용이 논의될 예정이다.

특히 세계 주요 관심사인 기상관측 이슈가 다뤄진다. 기상관측용 온도계와 습도계의 성능평가 방안과 데이터로서의 환경영향 평가 과정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.

◆ 제6기 안테나측정클럽 클럽 운영위원 추가 위촉

김성수 에이엠테크놀로지스 대표·한현길 창우통상 대표·김일규 국방기술품질원 박사가 제6기 안테나측정클럽 운영위원으로 추가 위촉됐다.

측정클럽은 지난 7월 18일 송도 NIPA에서 열린 '2018년 하반기 안테나측정클럽 운영위원회'에서 세 위원을 선출했다.

10년 째 측정클럽에서 활동해온 김성수 대표는 “앞으로도 연구계, 학계, 산업계에서 안테나 측정에 관심을 갖고, 클럽 회원들 간 원활한 정보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아갈 것”이라고 소감을 전했다.

한편, 운영위원회에서는 ▲올해 안테나측정클럽 행사 개최보고 및 협의 ▲안테나 특성측정 신뢰성 제고·상호비교 현황 보고 ▲2018 ISAP 안테나측정 특별세션 ▲측정클럽 활동 현황 등 논의도 이뤄졌다.

◆ 2018년 하반기 전자파측정클럽 운영위원회

전자파측정클럽은 지난 7월 26일 '2018 하반기 전자파측정클럽 운영위원회'를 에이치시티 이천 본사에서 개최했다.

운영위원회에서는 ▲올해 측정클럽 활동보고 ▲하반기 전자파 측정클럽 워크숍 세션 구성 ▲최근 국내외 교정·측정기술 공유 ▲측정클럽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.

전자파측정클럽은 앞으로 운영위원 온라인 활동을 활성화하기로 하고, 하반기 개별워크숍에 운영위원과 관련업계 동료의 참여를 독려하기로 했다.